“정기 검진 1년마다 안 받으면 돌이킬 수 없을수도…”

“정기 검진 1년마다 안 받으면 돌이킬 수 없을수도…”

언제 건강을 챙겨야 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플 때 병원을 찾지만 미리미리 정기 검진을 받으면 좋은 것들이 있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1년에 한 번씩 정기 검진을 안 받으면 후회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건강 검진을 하는 장점은 큰 병을 예방할 수 있는 데에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 또한 마찬가지다. 지금 건강을 위해서가 아닌 지속 가능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평소에도 꾸준히 해야 한다. 몸이 나를 지탱해주는 하드웨어라면, 지식 습득은 내면을 채워주는 소프트웨어와도 같다. 두 가지의 균형이 골고루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몸과 지식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건강과 공부는 미래의 나를 위한 장기 투자와도 같다. 몸이 약해지면 체력이 떨어지고 그만큼 많은 일과 공부를 해낼 수가 없다. 공부 및 독서 또한 마찬가지다. 나에게 인풋이 없으면 성장하고 더 큰 퍼포먼스를 내기 어렵다. 삶이라는 건 끝 없는 관리의 연속이다.

이게 어쩌면 불편하고 귀찮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귀찮고 번거로워도 움직임의 힘 그리고 학습 능력을 길러서 조금은 적극적인 삶의 태도로 살아가도록 하자.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