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g’ 감량하게 해준 다이어트 볶음밥 3가지 레시피

‘8kg’ 감량하게 해준 다이어트 볶음밥 3가지 레시피

ⓒ유튜브 – 램블부부 Ramble Couple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유해 주는 유튜브 채널 ‘램블부부 Ramble Couple’에서 공개한 다이어트 볶음밥 레시피가 화제다. 

영상 속 유튜버는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8개월째 하고 있으며, 8kg 감량 후 유지 중이라고 한다.

유튜버가 다이어트 성공 포인트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인데, 오늘은 그녀가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많이 먹고, 도움이 많이 됐다는 다이어트 볶음밥 레시피 3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다이어트 볶음밥 레시피

1. 카레 볶음밥

ⓒ유튜브 – 램블부부 Ramble Couple

첫 번째 카레 볶음밥의 재료는 다음과 같다. 잡곡밥 180g, 고형 카레 25g, 양배추 150g, 양파 75g, 감자 1개(130g), 당근 85g, 주키니 호박 160g, 물 100ml, 소금, 후추가 필요하다.

먼저 양배추를 비롯한 당근, 양파, 주키니 호박, 감자 등의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중불에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손질해 놓은 채소들을 몽땅 넣어 볶는다. 골고루 볶아주면서 소금 간도 살짝 해준다.

물 100ml 넣고 저어가며 5분간 충분히 볶아준 뒤, 고형 카레를 넣어 카레가 풀릴 때까지 골고루 다시 한번 볶아준다. 마지막 밥을 넣어 볶아준 뒤, 검은 깨나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준다.

밥 보다 채소를 듬뿍 넣은 카레 볶음밥은 다이어트 중에도 배불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2. 훈제오리 볶음밥

ⓒ유튜브 – 램블부부 Ramble Couple

두 번째 훈제오리 볶음밥의 재료는 다음과 같다. 잡곡밥 180g, 훈제오리 100g, 주키니호박 100g, 새송이버섯 1개 50g, 대파 55g, 고춧가루 1T, 간장 1T가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대파, 새송이버섯, 주키니호박, 훈제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중불로 달군 팬에 훈제오리, 대파, 고춧가루, 간장 1T를 넣어 2분간 볶아준다. 손질해 둔 주키니 호박, 새송이버섯을 마저 넣고 다시 1분간 볶는다.6

마지막 밥과 함께 골고루 볶은 뒤, 통깨로 마무리하면 말이 필요 없는 훈제오리 볶음밥이 완성된다. 케일 또는 김에 싸서 먹으면 훨씬 더 배불리 먹을 수 있다.

  • 3. 양배추 볶음밥
ⓒ유튜브 – 램블부부 Ramble Couple

세 번째 양배추 볶음밥의 재료는 다음과 같다. 잡곡밥 200g, 양배추 280g, 삶은 완두콩 50g, 계란 4개, 간장 1T, 소금, 후추가 필요하다.

먼저 양배추를 가늘게 채 썰고, 계란 4개를 소금 살짝 넣고 풀어준다. 중불에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양배추를 4분 정도 볶는다. 볶아진 양배추는 팬 한쪽에 모아놓고, 남는 한쪽에 기름을 두른 후, 스크램블을 만든다. 계란이 80% 정도 익으면 양배추와 함께 섞어준다.

다시 양배추 계란 볶음을 팬 한쪽으로 밀어 두고, 간장 1T를 넣어 간장이 끓기 시작하면 양배추 계란 볶음과 함께 볶는다. 마지막으로 밥과 삶은 완두콩을 넣어 볶은 뒤, 후추로 마무리한다. 포만감이 좋은 양배추 볶음밥은 고소한 계란과 달큰한 양배추가 아주 찰떡궁합이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으면서 살이 쭉쭉 빠지는 볶음밥 3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다이어트 중 식욕 때문에 매번 실패했다면,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어 먹음으로써 음식의 유혹에서 멀어져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