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면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 지방이 잘 타는 몸으로 바꾸는 방법 3단계!

“‘3주’면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 지방이 잘 타는 몸으로 바꾸는 방법 3단계!

SBS ‘좋은아침’에서는 가정의학과 박용우 교수가 출연해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는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우선 ‘내가 아는 다이어트 지식은 버려라’라고 말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이들의 식사량을 줄이고, 굶는 다이어트 방식을 지적했다.

이어 그는 식욕과 신진대사 등을 스스로 조절하는 ‘체내 조절 시스템’이 망가지면 지방을 쓰지 않는 체질로 변화돼 살이 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따라서, 무작정 운동하고 식사량을 제한하는 것이 아닌 ‘살이 안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가 말하는 체질을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법

1단계 – 식단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식단을 조절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한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체내 인슐린 수치를 상승시키게 되는데, 인슐린의 정상 작동을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한다.

또한 주 1~2회 간헐적 단식을 통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야 하며, 3주간 피라미드 식단을 섭취하고 주 1~2회 24시간 단식을 해야 한다.

2단계 – 수면 

수면 패턴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반드시 관리해야 한다. 밤 12시부터 새벽 4시 사이에는 수면 상태에 있어야 하며, 최소

6시간 이상 숙면 및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박용우 교수는 밤 10~11시에 취침해 오전 6시 기상하는 수면 패턴을 추천했다.

3단계 – 운동

마지막은 운동이다. 주 4회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할 것을 추천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란 높은 강도와 낮은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하는 운동법을 말한다.

3주 다이어트 계획

1. 12시간 공복, 6시간 이상 수면 필수

2. 탄수화물 섭취와 신체 활동량의 균형 유지

3. 매 끼니 양질의 단백질 충분히 섭취

4. 주 4회 이상 규칙적이고 힘든 운동 지속

이렇게 박용우 교수의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비법 3단계의 대해 알아봤는데, 약 3주간 인체는 바뀐 환경에 적응을 한다고 한다. 위 세 가지 규칙을 제대로 따라한 다면 3주 후에는 쉽게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하니 살이 너무 잘 쪄서 걱정인 이들이라면 지금 소개한 박용우 교수의 비법을 따라 해 볼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