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기 필요 없습니다!” 뇌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초간단 마사지!

“안마기 필요 없습니다!” 뇌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초간단 마사지!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혈액을 맑게 하고, 막힌 혈관을 뻥 뚫어,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마사지 방법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과거 엄지의 제왕에서는 이광연 한의사가 출연해 뇌졸중을 예방하는 초간단 마사지라며 ‘가위 바위 보 마사지’를 소개했다.

이 가위 바위 보 마사지는 총 3단계로 구성된 마사지 방법으로, 각 부위별 혈자리 마사지를 통해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도와, 뇌혈관에 어혈이 쌓이지 않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가위 바위 보 마사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위 바위 보 마사지

1. 가위 마사지 <인영혈>

목울대 양옆 3cm 지점이 바로 경동맥 부위에 해당하는 인영혈이다. 이 혈 자리는 뇌로 올라가는 큰 혈관이기 때문에 뇌졸중, 치매와 같은 뇌 질환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경동맥 부위에 혈액 순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먼저 엄지와 검지로 인영혈을 약 5초간 가볍게 누른다. 이때, 양쪽을 동시에 누르는 것이 아닌 한쪽씩 번갈아가며, 너무 강한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눌러준다. 이 마사지는 약 3~5분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바위 마사지 <천주혈>

뒷머리 기준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부위의 양옆 3cm 지점이 바로 천주혈이다. 이 혈 자리는 머리와 목의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목에서 어깨까지 쓸어내리듯 천주혈을 눌러준다. 이때, 어깨에 움푹 파인 견정혈까지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3. 보 마사지 <황수혈>

배꼽 양옆 3cm 지점이 바로 황수혈이다. 이 혈 자리는 복부에 정체된 혈액을 심장으로 보내주는 효과가 있으며, 만약 이 혈 자리를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장 기능이 약해졌다고 판단할 수 있다.

따라서, 복통, 식욕 감퇴,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때 황수혈 마사지를 해준다면 이와 같은 증상 완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양 손바닥을 비벼 온기를 유지한 채 황수혈 주변을 장의 운동 방향인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하거나 눌러준다.

무엇보다도 뇌졸중 예방의 핵심은 탄력 있는 혈관과 맑은 혈액을 만드는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라고 하니, 평소 오늘 소개한 가위 바위 보 마사지를 틈틈이 따라 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