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으로 닭다리같은 종아리 근육 없애고 일자 다리 만드는 자세

“하루 5분”으로 닭다리같은 종아리 근육 없애고 일자 다리 만드는 자세

다리 콤플렉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유형은 바로 닭다리 일 것이다. ‘닭다리’란 종아리 근육이 지나치게 많이 발달한 다리를 칭하며, 대부분 다리 근육 위쪽에 지방이 붙으면서 만들어진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닭다리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여성들이 이를 없애기 위해 각종 운동과 스트레칭, 심지어 종아리 알을 빼주는 다양한 시술을 받고 있지만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 – 여리나핏

이에 유튜브 채널 ‘여리나핏’에서는 아무리 해도 안 빠지는 종아리 알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운동을 따라 해 본 많은 이들에게서 효과가 좋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는데, 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앞뒤 11자 무릎 밴드

ⓒ유튜브 – 여리나핏

먼저 오른발을 앞으로 위치하여, 앞뒤 11자를 만들어준다. 골반에 양손을 얹고, 앞 무릎을 굽혀 뒤쪽 다리 종아리의 자극 점을 체크한다.

다음은 뒤쪽 다리의 무릎을 굽혀주고, 앞쪽 다리는 쭉 편 상태에서 몸 쪽으로 발끝을 당겨 종아리에 자극을 준다. 이 두 동작을 연결해서 반복한다

2. 무릎 밴드 & 아킬레스건 스트레칭

ⓒ유튜브 – 여리나핏

양 발을 나란히 놓은 상태에서 손으로 땅을 짚어 쪼그려 앉는다. 뒤꿈치를 최대한 들어 올려 발목을 앞으로 밀어준다. 이때, 발목은 일직선을 유지한다. 올렸던 뒤꿈치를 내리면서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반복한다.

3. 직각 포지션 스트레칭

ⓒ유튜브 – 여리나핏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앉아 준다. 한쪽 무릎을 가슴으로 당겨 손가락 깍지를 끼고 꽉 잡아준다. 그 상태에서 발목을 위아래로 스트레칭한다. 이후 큰 원을 그리며 발목을 돌려준다.

4. 한 무릎 밴드 & 롤업

ⓒ유튜브 – 여리나핏

똑바로 선 상태에서 몸을 앞으로 접 손바닥으로 땅을 짚어 준다. 그 상태에서 한쪽 무릎씩 번갈아 굽히며 종아리에 자극을 준다. 손이 땅바닥에 안 닿을 경우 종아리가 당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만 유지해 주면 된다.

이 모든 동작을 총 두 번 5분 동안 반복해주면 된다. 더욱 자세한 운동법은 유튜브 채널 ‘여리나핏’에서 확인 가능하니 닭다리에서 탈출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지금 소개한 운동법을 당장 따라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