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기만 하면 100% 요요 와요!” 다이어트로 뺀 살 유지할 때 필수인 식습관 ‘3가지’

“굶기만 하면 100% 요요 와요!” 다이어트로 뺀 살 유지할 때 필수인 식습관 ‘3가지’

다이어트를 성공해 원하는 몸매를 만들었지만, 그 원하는 몸매를 계속 유지하는 것 이란 어쩌면 다이어트보다 더 어려울 것이다. 대부분 다이어트가 끝나게 되면 균형 잡혀있던 일상 속 사소한 생활들이 불균형해지게 되는데, 이때  ‘요요현상’이 나타나거나 건강에도 이상이 올 수 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몸매 관리 전문가가 몸매 유지를 위해 꼭 지킨다는 일상생활 속 습관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물을 수시로 마신다.

인체의 70% 이상을 이루고 있는 것은 수분이다. 물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평소에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물은 세포 유지,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 체열 발산, 체액의 산성도 유지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몸에 균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2.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규칙적인 식사를 할 경우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들은 신진대사와 기초대사 등을 통하여 모두 사용되어 연소된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식사를 할 경우 에너지가 연소되지 않고 지방질로 저장되어 살이찌게되는 것이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사를 할 때, 우리 몸과 건강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3.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다.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은 포만감을 쉽게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포만감을 느끼는 이유는 만복 중추가 자극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 꼭꼭 천천히 먹게 되면 섭취한 음식의 소화와 흡수 또한 좋아진다. 이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매 유지까지 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