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자기 전 ’10분’만 하세요!” 삐딱한 골반 바로 잡는 초간단 인어공주 운동법!

“하루 자기 전 ’10분’만 하세요!” 삐딱한 골반 바로 잡는 초간단 인어공주 운동법!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있으면 허리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허리 근육이나 척추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허리와 척추보다는 몸을 지탱하는 골반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평소 삐딱한 자세나 다리를 꼬는 습관 등으로 인해 우리 골반의 균형이 무너져 몸 전체의 영향을 줍니다.

즉, 골반이 틀어지면 받치고 있던 척추 역시 틀어지고 허리 균형이 깨지면서 통증을 느끼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하루 10분 투자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운동법을 알아봤습니다.

하루 10분 투자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운동법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운동법은 바로 ‘인어공주’ 운동법입니다.

이 운동법은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아 하고 싶을 때마다 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릎을 좌우로 움직이며 허리를 비틀 때 복부와 옆구리 근육을 자극해 허리 라인도 매끈해지며 배에 힘을 주고 좌우로 각각 10회씩 반복해주면 틀어진 골반도 제 위치로 돌아오고 군살없는 몸매도 가꿀 수 있습니다.

골반 자가진단법

자신의 골반이 틀어졌는지 확인하려면 거울을 보고 편안하게 서서 팔을 내려줍니다.

이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다면 골반 균형이 틀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천장을 보고 편안하게 누워 왼쪽 다리를 구부려 오른쪽 무릎 바닥에 대보고 반대로도 해봅니다.

만약 왼쪽 또는 오른쪽 무릎 중에 한쪽이 잘 닿지 않는다면 그쪽의 골반이 어긋난 것입니다.

틀어진 골반의 균형이 바로 잡히면 그동안 불편했던 허리 근육과 척추 통증이 멈추며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체내 노폐물이 원활하게 빠져나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하체비만이 해소되고 생리통과 요통도 줄어드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리 꼬기와 불편한 신발, 옷 등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평소 허리 통증과 골반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인어공주 운동법을 하루 10분씩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