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꼭 ‘이것’과 먹으세요!” 체지방 싹 녹여주고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시킨다는 꿀조합!

“우유, 꼭 ‘이것’과 먹으세요!” 체지방 싹 녹여주고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시킨다는 꿀조합!

귀리는 가장 건강한 곡물 중 하나로 다이어트는 물론 혈당 수치까지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귀리를 이것과 먹었을 때, 체내 지방을 모조리 흡수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몇 해 전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10일 만에 5kg 감량에 성공한 특급 비법으로 천연 지방 청소부 ‘귀리 우유’ 다이어트를 꼽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TV조선 – 살림 9단의 만물상

귀리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몸속 지방을 흡수한 후 배변 활동을 통해 배출시켜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즉, 몸속 모든 지방을 빼주는 지방 킬링 푸드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귀리 속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유와 함께 먹을 경우 끈적이는 상태로 변화돼 25배 정도 불어나게 되는데, 이는 포만감을 더욱 극대화해 다이어트 중 배가 덜 고픈 효과를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는 환상의 궁합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TV조선 – 살림 9단의 만물상

또, 귀리의 베타글루칸을 매일 3g씩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고 심장 질환 위험이 23% 가량 낮아져 심장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귀리 우유 만드는 법

ⓒTV조선 – 살림 9단의 만물상

귀리는 통 곡물 식품이라 거친 식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귀리를 먼저 찬물에 30분 정도 불려 준다. 이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3시간 정도 불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TV조선 – 살림 9단의 만물상

충분히 불린 귀리는 프라이팬에 옮겨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중분에서 10분 정도 볶아준다. 이때, 꼭꼭 눌러가면서 납작하게 볶아줘야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다.

ⓒTV조선 – 살림 9단의 만물상

귀리를 프라이팬에 충분히 볶았다면 우유 200ml를 준비해 볶은 귀리 2큰술을 넣어주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천연 지방 청소부 ‘귀리 우유’가 완성된다.

귀리 우유는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하며, 저녁까지 하루 1~2잔이 적당하다.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귀리 우유는 다이어트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 외에도 위장 및 소화 장애 개선은 물론 혈압 감소, 당뇨병 예방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고 하니 건강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귀리 우유’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단, 귀리 우유만 너무 과다로 섭취할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 2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경우 담당의와 섭취 후 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