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꺼기 남은 더러운 씽크대 배수구” 뿌리기만 하면 깨끗해지는 마법의 비결!

“찌꺼기 남은 더러운 씽크대 배수구” 뿌리기만 하면 깨끗해지는 마법의 비결!

ⓒ유튜브 – 주부나라

싱크대 배수관은 사용하다 보면 냄새도 나고 오염이 쉬워 관리가 쉽지 않다. 미루고 미루다 보면 점점 손대고 싶지 않아 지는데 이런 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소개한다.

더러운 싱크대 배수구에 뿌려주기만 해도 마법처럼 깨끗해진다는 방법이다. 굉장히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누구나 집에서 따라 할 수 있고,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하니, 그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준비물은 간단하다.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 그리고 칫솔만 있으면 된다. 청소 시작에 앞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할 것을 명심하자. 또, 과탄산소다를 분무기에 넣어서 뿌리게 되면 용기가 터질 위험이 있으니 꼭 주의사항을 읽고 사용하자.

ⓒ유튜브 – 주부나라

싱크대 배수구 안에 음식물들을 모두 제거하고, 그 안에 과탄산소다를 뿌려준다. 덮게로 구멍을 막은 후 그 위에도 뿌려준다. 

한 달에 한번 청소를 할 경우에만 많은 양의 과탄산소다를 뿌려주고, 일주일이나 보름 간격으로 청소를 할 경우는 소량만 사용한다. 너무 자주 사용할 경우 아래쪽 배수 호스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유튜브 – 주부나라

뜨거운 물을 준비해 덮개 위에 부어주고, 덮개를 제거한 뒤 안쪽에도 부어준다. 배수구에 테두리 부분은 칫솔을 이용해 문질러 닦아준다. 마무리로 배수구 속에 찌꺼기들을 닦아내주면, 순식간에 깨끗해진 싱크대 배수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싱크대 배수구 속 찌든 때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그동안 싱크대 배수구 청소 때문에 스트레스받았다면 오늘 소개한 방법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주부나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