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덩어리 베고 자지 마세요.” 누런 찌든 때 새것처럼 세탁하는 초간단 꿀팁!

“세균덩어리 베고 자지 마세요.” 누런 찌든 때 새것처럼 세탁하는 초간단 꿀팁!

최근 한 유튜버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각종 꿀팁정보들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영상 속에는 누런 베갯잇과 욕실 세면대 얼룩 및 물때, 욕실 곰팡이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여 광내는 노하우가 담겨있다.

ⓒ유튜브 – 주부나라

가장 먼저 누렇게 변한 베갯잇과 뜨거운 물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준비한다. 과탄산소다는 잔여물이 걱정 없는 산소계 표백제로 친환경 세제나 표백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환경에 대해 비교적 독성이 약하긴 하지만,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를 시켜야한다. 구입 시 성분을 잘 확인하고 용량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준비된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를 성인용 숟가락 두 스푼 정도 넣고 섞은 뒤, 누렇게 변한 베갯잇을 넣어 물에 잠기게 해두고 30분 정도 기다린다. 

ⓒ유튜브 – 주부나라

30분 후, 때가 쏙 빠져있는 베갯잇을 볼 수 있다. 깨끗하게 헹군 후, 헹굼 마지막에는 섬유 유연제보다 식초로 할 경우 냄새, 세균 제거, 빠른 건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유튜브 – 주부나라

세제의 잔여물이 걱정되신다면, 마지막 헹굼에 10~30분정도 담궈두는 것을 추천한다.

ⓒ유튜브 – 주부나라

베갯잇을 담가 더러워진 과탄산소다 물은 그대로 버리지 말고, 욕실 청소에 재활용한다. 수전, 세면대, 비누대, 컵대 등 욕실 내에 물때나 곰팡이들을 제거하고 광내는데 굉장히 효과가 좋다. 단, 녹스는 쇠 종류나 알루미늄 소재는 금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