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하면 한달은 가요.” XX 섞어 닦으면 한달동안 먼지가 붙지 않는다는 호텔식 청소법!

“한번 하면 한달은 가요.” XX 섞어 닦으면 한달동안 먼지가 붙지 않는다는 호텔식 청소법!

유명 호텔들을 가보면 먼지 한톨도 없을 정도로 깨끗한 방 내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특별한 방법으로 객실 청소를 하고 있었는데요.

과거 TV조선 ‘만물상’에서 <먼지 제거에 특효인 호텔 청소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먼지는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유해 물질인 만큼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해 집 구석구석 숨어있는 먼지들을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지 제거에 특효약은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사용하는 린스입니다. 먼지가 쌓이는 원인은 바로 정전기 때문인데 정전기 예방에 린스가 특효약이기 때문이죠.

린스를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많이 넣을 필요 없으며 3~4회 짜내서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린스에 희석한 물은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가구 청소에도 활용하면 좋으며 광택 및 먼지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보통 물티슈 또는 천으로 가전제품을 닦다보면 정전기 때문에 먼지가 다시 생기기 마련인데 린스물로 닦아주면 약 한 달가량 먼지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자주 더러워지는 거울에도 효과가 좋다.

린스물레 걸레를 적셔 닦은 다음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먼지가 잘 앉지 않습니다. 실제로 만물상 제작진들이 정전기로 인해 쌓이는 가전제품의 먼지가 린스물로 해결될 지 실험해본 결과 린스물로 닦은 부분은 달라붙지 않았습니다.

<관련 포스트>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한다는 세탁법 5가지

호텔에서는 와인잔에 세제의 잔향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와인잔에 립스틱 자국이 없을 경우 뜨거운 물로만 세척하고 립스틱 자국이 묻어 있을 경우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세척해주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더 깨끗하게 하고 싶다면 마른 천으로 한 번 닦은 다음 뜨거운 김으로 한번 더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마른 린넨 천으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반짝반짝 빛나는 와인잔으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