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신경쓰이는 뱃살 빼는” 복부 집중 공략 5분 운동법!

“여름철 신경쓰이는 뱃살 빼는” 복부 집중 공략 5분 운동법!

20210708-171259

출렁거리는 팔뚝과 뱃살로 여름을 걱정했다면 이 운동들을 시작으로 몸매 관리를 시도해보면 좋을 듯 하다.

1. 러시안 트위스트 (1분)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무릎은 약간 굽혀서 발뒤꿈치만 땅에 대고 손은 가지런히 앞으로 모으거나 양쪽 귀 옆에 위치한다. 

이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45도 정도 구부려주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한 번씩 번갈아가면서 동작을 반복해 준다.

2. 크런치 (1분)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굽히고, 발바닥을 바닥에 밀착시킨다. 양손을 머리나 귀 옆에 위치하고, 복부에 힘을 주며 고개를 살짝 들어준다. 천천히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며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3. 플랭크 (1분)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바닥과 수직선이 되도록 팔꿈치를 세운다. 종아리, 허리, 목이 모두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고, 복부의 힘을 준 채 무게는 팔꿈치가 아닌 팔 전체에 실어야 한다.

4. 하늘자전거 (1분)

바닥에 등을 대고 하늘을 보고 누운 뒤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 복근에 힘을 준 채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움직여 준다.

5. V업 (1분) 

바닥에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살짝 굽힌 후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정면으로 들어 올린다. 상체와 다리가 V자 모양이 되도록 하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시에 다리도 들어 올려 복부에 힘을 준 채 3초 버틴다.

앞선 운동들을 매일 꾸준히 한다면 분명 쏙 들어간 납작한 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