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한잔”으로 바이러스를 물리칠수 있다고?, 마시면 면역력 강화되는 건강주스 3가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면역력 강화 건강주스 3가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오랜기간 지속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높다면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와 세균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이 많지만, 특히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 꾸준히 챙겨먹을 경우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망가진 면역력 최대로 높여주는 건강주스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주스

재료: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ABC주스는 말 그대로 A(사과/Apple), B(비트/Beet), C(당근/Carrot)의 첫 글자를 따 ABC주스라고 부릅니다.

하루 한 잔의 ABC주스는 체내에 쌓인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면역력을 크게 높여줍니다.

사과에 풍부힌 펙틴 성분은 음식물 섭취 후,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와 당근 역시 베타카로틴, 철분, 베타시아닌 등의 인체에 필요한 중요한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건강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사과와 비트, 당근 세 가지 재료들을 서로 궁합도 잘 맞아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혈주스(Blood-Cleaning Detox Juice)

재료: 당근 400g, 사과 200g, 귤 100g, 양파 10g, 생강 10g

당근과 사과, 귤, 양파, 생강이 들어가는 청혈 주스는 혈액순환을 강화시켜, 체내에 쌓인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와 귤 속에 있는 풍부한 천연 효소가 위와 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줘, 장내에 쌓인 노폐물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시트러스(Vitamin Citrus Juice)

재료: 오렌지 1개, 레몬 1개, 자몽 1/2개

시트러스는 오렌지와 귤, 자몽 등과 같은 감귤류 과일을 뜻하며, 면역력 증진과 피부 트러블 개선 효능이 뛰어난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합니다.

특히, 자몽에 풍부히 들어있는 나린진 성분은 몸 속에 불필요한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고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