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 저혈압’ 앓는 사람이 갑자기 일어섰을 때 보게 되는 광경 (영상)

인사이트

앉았다 일어서면 가끔 머리가 핑 돌고 눈앞이 캄캄해진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기립성 저혈압 은 일어날 때 혈압이 비정상적으로 감소해 뇌 혈류 공급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뜻한다.

시야 장애, 어지럼증, 두통 심하게는 헛구역질까지 나타나는 기립성 저혈압은 겪어보지 않으면 어떤 느낌인지 전혀 알 수가 없어 경험자들은 더욱 더 힘들다.

이런 가운데 기립성 저혈압이 나타났을 때 보이는 시야를 적절하게 표현한 애니메이션 작품이 업로드 되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 ‘thelandofboggs’에는 해당 계정을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작가의 영상이 올라 왔는데

영상에서 캐릭터들은 의자에 앉았다가 갑자기 일어난다. 건강한 대부분의 사람은 아무런 증상도 겪지 않지만 작가는 자신을 투영해 전지적 기립성 저혈압 시점으로 표현한 부분이 무척이나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두번째 일어서는 순간 방 전체가 시야에서 흐려지고 왜곡되더니 까만색 점이 어지럽게 화면을 채우며 어느새 뿌옇게 변한 시야 때문에 중심을 잃은 캐릭터는 다시 소파에 풀썩 쓰러지고만다.

인사이트

기립성 저혈압 증상이 없는 이들은 “저렇게 심할 줄은 몰랐다”, “생각보다 심하다” 등 놀랍다는 댓글을 달며 신기함을 표시했다.

한편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땀을 많이 흘려 탈수로 인해 누구나 일시적인 저혈압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며 행동해야 예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