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속 아X리 똥내 지옥,,,, 이4가지면 탈출 가능!

“마스크 속 똥내 싹 사라집니다” 입에서 똥내 절대 안 나게 하는 방법 4가지

끝날 기미가 안보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예전에는 스스로 느끼지 못했던 자신의 입냄새를 인지하고, 그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실제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각종 구강위생 용품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는 수치를 보였고, 평소보다 구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입냄새, 입 속 세균이 원인

입냄새는 편도결석, 호흡기 질환, 위장 질환 등 여러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입 속 세균’ 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특히 우리가 수면을 취하는 동안에는 침샘의 분비가 줄어 입 안의 세균이 많이 증식하게 되는데, 이 세균이 입 안의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발생시키는 휘발성 황화합물이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입냄새의 원인인 입 속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취하면 좋을지 지금부터 그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1. 코로 숨쉬는 습관 들이기

침은 유해 세균의 침입을 막거나 입 안의 상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입으로 숨을 쉴 경우, 코로 쉴 때보다 건조해져서 침이 쉽게 마르는데요. 건조한 입은 침이 제 역할을 못해서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되어 평소보다 입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침이 마르지 않도록 코로 숨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구강 내 점막이 건조해지면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 세균이 쉽게 번식해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강 내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물을 섭취함으로써 적절하게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입냄새 완화 식품 섭취하기

평소 구취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입냄새 완화 식품인 김, 깻잎, 당근 등을 식사 때 같이 먹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김에는 피코시안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입냄새 유발 물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치아나 잇몸 등에 붙은 찌꺼기를 없애는 데 좋습니다. 

4. 혀클리너 사용으로 백태 제거하기

입냄새 제거의 핵심은 혓바닥에 쌓인 백태를 제거하는 것!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양치 후에 칫솔로 혀까지 닦지만, 딱딱한 칫솔은 혀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칫솔모를 통해 혀 표면의 세균과 박테리아를 잇몸과 구강 혈관으로 침투시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백태를 깨끗이 닦아내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혀 닦기 전용 제품인 ‘혀클리너’로 청결을 유지하며 건강과 입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텅브러쉬 혀클리너’는 미국의 혀 해부학 전공 치과전문의 Dr.Wieder가 혀와 건강의 인과관계를 연구하던 중, 혀 표면의 세균과 박테리아가 건강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발견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개발한 최초의 브러쉬 타입 혀클리너입니다. 혀의 불규칙한 표면에 서식하는 세균을 기존의 스크래퍼나 칫솔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어 지금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인정받고 있는 국민 혀클리너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제 텅브러쉬 혀클리너로 혀에 낀 백태 말끔히 제거하고, 마스크 속 입냄새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