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왕 이성미가 알려주는 청소3총사로 “신속&깔끔” 청소 비법!

“청소 빠르고 손쉽게 끝내는 법” 연예계 대표 살림왕 이성미가 알려주는 시간 절약 청소 비법!

연예계 대표 절약 여왕 이성미의 시간 절약 청소 비법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빠르고 손쉬운 스피드 청소법을 찾는 이들에게 아주 제격이라며, 이성미의 ‘시간 절약’ 청소법을 방송에서 소개했다.

이성미의 청소 비법은 바로 ‘청소 3총사’다. 청소를 하기에 앞서 걸레, 테이프 클리너, 비닐봉지 이 세 가지를 준비하면 된다. 

청소 3총사

테이프클리너

머리카락이나 각종 이물질들이 걸레에 묻으면 걸레를 빨 때 정말 기분 나쁘고, 손으로 떼어내는 작업을 일일이 해야 한다. 이때, 테이프클리너를 이용해 일일이 떼어내기 힘든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등을 미리 한 번 닦아내주면 걸레를 빨 때 머리카락이나 이물질들이 안 달라붙는다.

비닐봉지

비닐봉지는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많이 묻어 접착력이 떨어진 테이프 클리너나 청소 후 나오는 각종 쓰레기들을 멀리 갈 필요없이 바로바로 버리는 용도로 사용한다. 또, 일명 딸기 바구니에 담아다니면 아주 유용하다.

걸레

걸레질을 할 때에는 반드시 위쪽에서부터 아래로 닦아야 한다. 위에 있는 먼지부터 한번 훑고, 위에서 떨어진 먼지를 아래쪽에서 마무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또, 걸레를 대충 펼쳐서 하는 것이 아닌, 3단으로 접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막 접은 걸레로 닦을 경우 바닥에 닿지 않는 부분이 생길 뿐만 아니라 넓은 범위로 오염이 빨리 되기 때문에 걸레를 자주 빨아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걸레는 3등분으로 접어서 중간중간 계속 빨러 갈 필요 없이 모든 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연예계 절약 여왕 이성미의 시간 절약 청소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시간은 물론 비용까지 반으로 줄여주는 청소법을 찾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청소법을 따라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