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복부 및 옆구리 지방 불태우는 홈트 운동!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복부 및 옆구리 지방 불태우는 홈트 운동!

나이가 들수록 체형 변화가 두드러지는 부위는 바로 복부다. 특별히 체중이 크게 늘지 않아도 중년이 될수록 배만 볼록하게 나오게 된다. 우리는 이를 나잇살이라고 하는데, 나잇살을 방치할 경우 더 빨리 늙게 되며, 체내에 만성 염증을 유발해 각종 성인병과 암, 치매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오늘은 복부와 옆구리 지방(튜브 살)을 태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나잇살 잡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복부를 당길 때 힘이 들어가는 근육인 복횡근과 사선 방향의 옆구리 근육인 복사근을 자극해, 우리 몸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갖고 있는 복부 & 옆구리의 지방세포를 모조리 태워 버릴 수 있다는 ‘인어공주’ 운동법을 소개했다.

인어공주 운동법

바닥에 앉아 손바닥을 등 뒤로 짚고 두 무릎을 세운다. 이때, 팔꿈치는 살짝 구부리는 것이 좋다. 이후 두 무릎을 붙인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어 발끝을 세워준다. (두 무릎을 붙인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그 상태에서 두 무릎이 바닥에 가까이 내려가도록 좌우로 천천히 움직여 준다. 동작 시 배에 힘을 꽉 준 상태로 천천히 동작해야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좌우로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나잇살 빼는 생활 습관

1. 꾸준한 운동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근력과 체력을 길러야 한다. 성장호르몬이 떨어지는 30대부터는 더욱 신경 써 1주일에 3~4번 하루 30분~1시간 정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2. 녹황색 채소 꾸준히 섭취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면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을 섭취할 수 있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 생채소를 먹는 것이 힘들다면 들기름을 넣어 나물로 무쳐 먹는 것이 좋으며, 매끼 한 접시의 나물 반찬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3. 섭취 열량 30% 줄이기

나잇살이 이미 찌기 시작한 단계라면 젊었을 때보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즉, 젊을 때 먹는 양을 똑같이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살이 쉽게 찌게 된다. 따라서, 과식은 금물이고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량을 전체적으로 줄여, 평소 섭취 열량의 70%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4. 음료는 차게 마시기

나잇살을 없애려면, 뜨거운 음료보다는 차가운 음료를 마셔야 한다. 이는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우리 몸속에 체온을 맞추기 위해 열량을 소모하기 때문이다. 또, 뜨거운 음료는 우리 몸의 체온을 높여 피부의 수분 증발을 가져와 노화를 촉진하므로, 되도록 차가운 음료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