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는 꼭 이렇게 드세요!” 의사가 알려주는 제대로된 아몬드 섭취방법.

“아몬드는 꼭 이렇게 드세요”의사가 추천하는 놀라운 아몬드 섭취 방법!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몬드는 여러 음식에 곁들여 먹을 정도로 아주 인기가 많은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는 물에 젖었을 때,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져 건강상의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밤새 물에 담근 아몬드가 우리 몸에 주는 놀라운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들이 물에 담근 아몬드 섭취를 권유하는 진짜 이유

1) 에너지 증가

아몬드를 미리 물에 담가놓고 매일 먹으면 구리와 리보플라빈 및 망간 섭취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에너지와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아몬드 섭취만으로 에너지 증가 및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심장 건강 개선

아몬드는 단백질, 칼륨,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 비타민E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주며, 마그네슘은 심장 발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동맥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아몬드는 비타민E와 칼륨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4알의 아몬드 섭취를 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지고 혈류개선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혈압 조절

고혈압 환자들에게는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혈압에 좋은 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몬드에 포함된 낮은 농도의 나트륨과 고농도의 칼륨은 치솟는 혈압을 완화하고 조절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향상

미국 어느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프로바이오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효과는 우리 몸에 이로운 균들이 장에서 번식·증가하면서 면역력과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환절기 혹은 겨울에 감기가 많이 걸린다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두뇌 발달 향상

아몬드에는 ‘리보플라빈’, ‘L-카르니틴’과 같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뇌의 활동을 증가시켜 알츠하이머(치매)의 위험을 낮춥니다.

또한,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뇌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두뇌발달,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7) 뼈 건강 향상

아몬드에 함유된 ‘인’은 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아몬드는 모든 연령층에 좋지만, 특히 성장기 아이들과 뼈가 약해지는 중장년층에 매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암 예방

아몬드는 결장을 통해 음식의 움직임을 가속화시켜, 결장암에 걸릴 위험을 줄어들고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눈 건강 향상

아몬드는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비타민A가 들어간 아몬드를 지속적으로 적정량 섭취할 경우, 눈의 기능을 증진시켜주며 시력저하를 예방해줍니다.

10) 피부 개선 효과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피부의 잡티를 옅게 해주고, 피부를 밝게 만들어 노화를 늦추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의 폴리페놀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 전체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에 불린 하루 4알의 아몬드는 우리 몸의 건강을 향상시키며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하루 견과’라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의 견과를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되어 있는데요. 아몬드만 섭취하는 것보다 여러 종류의 견과를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