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으로 “매일 30초만 눌러보세요!” 출렁이던 아래 뱃살이 쏙 들어갑니다!

“원을 그리며 꾹꾹 눌러보세요” 매일 ’30초’만 누르면 출렁이던 아래 뱃살이 쏙 들어갑니다!

림프는 한자로 임파라고 불리며, 림프선이나 임파선이나 모두 같은 말이다. 혈액은 동맥에서 모세혈관을 거쳐 정맥으로 순환하고, 일부 혈액이 세포들 사이에 남는데, 이렇게 남게 된 혈액이 림프 모세혈관으로 모이게 되면 이것을 우리는 림프액이라 부른다.

림프관은 사타구니, 겨드랑이, 목, 종아리 뒤쪽 등의 우리 몸 전신에 분포하며, 혈액이 심장의 펌프질로 돌듯이 림프액은 기본적으로 호흡을 통해 순환하게 되는데, 만약 이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막히거나 정체가 되게 되면 노폐물과 수분, 지방이 엉겨 붙어 온도가 낮아지게 된다.

이때, 우리 몸에서 낮아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 지방을 계속 생성하게 되고 이는 곧 뱃살 생성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평소 림프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과거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공개한 30초 만에 아랫배 살 빠지는 림프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30초 림프 마사지

집에 있는 밥그릇을 뒤집어 배꼽 오른쪽 부분에 위치한다. 이후 밥그릇을 이용해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눌러 마사지해준다. 이때, 빠르게 하는 것이 아닌 천천히 양손을 이용해 20회 돌려줘야 한다.

반대방향인 왼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해준다. 지금 소개한 밥그릇 배 림프 마사지는 배 주위에 정체된 림프절을 풀어주기 때문에 자궁, 난소 등 생식기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 여성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간혹 림프관을 세게 두드려 마사지하는 경우가 있는데, 림프관은 피부에 가깝게 위치해 있어 굉장히 예민하다. 그래서 세게 주무르거나 두드릴 경우 오히려 근육을 수축시켜 림프 순환 방해로 이어진다. 

따라서, 림프 순환 마사지는 반드시 가벼운 악력으로 문지르는 정도로 가볍게 해야한다는 점 꼭 참고하자.

이렇게 아래뱃살 빼는 데 도움을 준다는 림프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하루 30초 간단한 마사지로 뱃살을 빼는 것은 물론, 배 주위에 정체된 림프절을 풀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 생리통이나 갱년기 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집에 다들있는 밥그릇으로 매끈한 뱃살 만듭시다!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