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고 시리는 잇몸엔?” 양심 치과 원장님이 알려주는 약해진 잇몸 되살리는 습관 4가지!

“잇몸도 재생됩니다” 양심 치과 원장님이 알려주는 녹은 잇몸 살리는 기적의 습관 4가지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잇몸 건강은 우리 건강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로 잇몸질환이 있을 경우 암, 당뇨, 심혈관질환 등 전신질환 위험이 크게 상승한다는 전문가들에 의견도 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관리로 잇몸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유튜브 채널 ‘chang yong kang’에서 공개한 녹은 잇몸 살리는 기적의 습관 4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녹은 잇몸 관리의 핵심

녹은 잇몸 관리의 핵심은 바로 적절한 잇몸 치료와 함께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잇몸이 이미 녹았더라도 잇몸이 받는 힘을 조금만 줄이면 잇몸이 다시 재생되기 때문에 평소 잇몸이 단단한 힘을 덜 받게 끔 관리하는 것이 녹은 잇몸을 되살리는 핵심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녹은 잇몸 살리는 기적의 습관

1. 잇몸 치료

첫 번째는 잇몸 치료를 적절하게 받는 것이다. 잇몸 건강이 좋지 않다면 잇몸 치료와 스케일링은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2. 단단한 음식

두 번째는 단단한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다. 잇몸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조금만 단단한 것을 먹어도 잇몸이 빠르게 녹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단한 음식의 섭취는 피해야 한다.

3. 천천히 씹기

세 번째는 천천히 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평소 식사를 할 때 급하게 허겁지겁 먹는 습관은 건강하지 못한 잇몸에 큰 부담을 준다. 또, 껌이나 오징어 같이 오랜 시간 반복적으로 많이 씹는 음식도 반드시 피해야 한다.

4. 물 헹굼

네 번째는 물로 치아를 자주 헹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평소 물로 입안을 자주 헹궈줘야 입안에 생기는 염증을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매일 치과에 방문해 스케일링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휴대용 워터픽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녹은 잇몸을 살리는 습관에 대해 알아봤는데, 잇몸 건강은 평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하니 오늘 소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잇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chang yong k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