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고기 못 먹고 살 정도로 가난해”…한국 예능 본 중국 누리꾼들의 착각

인사이트

“한국에서는 갑부들만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최근 각종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인들이 소고기를 자주 먹지 못하는 것 같다는 무척이나 황당한 루머가 퍼지고 있따.

한국은 무척 가난하기 때문에 고기를 자주 먹지 못한다는 것인데, 한국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우’를 걸고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고 착각한 것이다.

현재 국내 몇몇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한우를 상품으로 내걸고 게임을 진행하고는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연예인들에게 한우가 주 목적이라기보다는 경쟁심을 고취시키는 장면을 내보내기 위해 마련한 상징적인 상품일 뿐이지만,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이를 보고 단단히 오해한 것이다.

이들은 “소고기 못 먹을 정도로 가난한 한국”, “중국은 소고기 싼데”등 다소 황당한 반응을 댓글로 남기며 진지하게 한국의 경제상황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드러냈다.

일부에서는 “중국 온 한국인 거래처 사장이 여기선 고기 실컷 먹을 수 있어서 한국 가기 싫다고 하더라”라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마저 지어내며 그 수위가 점점 세지고 있다.

한편 이를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완전히 어이가 없다는 반응이다.

이들은 “가난한데 한류 유행해서 우리 예능 보냐”, “깔게 없으니 별 걸..”, “GDP 확인하고 와라” 등의 반응을 이어가며 중국사람들의 황당한 착각에 일침을 가하고 있다.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