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주물러도 반복되는 통증,,” 단 5분만에 시원하게 풀어주는 초간단 스트레칭!

아무리 풀어줘도 안 풀리던 목, 단 ‘5분’ 만에 바로 풀렸다고 후기 폭발한 스트레칭 방법!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목을 숙일 때나 돌릴 때 통증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은 상부승모근이 목을 아프게 하는 주범이라고 생각하고 이 부위를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하게 된다.

하지만, 이 상부승모근을 스트레칭을 할 경우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시원하고 좋을지 모르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전혀 되지 않아 아무리 풀어줘도 통증이 다시 반복되는 것이라고 한다.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이에 유튜브 채널 ‘안아파연구소’에서는 상부승모근이 아닌, 목 통증에 주범인 견갑거근을 스트레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견갑거근이란 등에 붙어있는 날개뼈 상각에 붙어서 목으로 향하는 근육을 말한다.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견갑거근이 짧아질 경우, 이 상각이 위로 올라가면서 날개뼈는 하방 회전하게 되는데, 이는 견갑거근을 긴장시키고, 문제를 일으켜 목 통증과 어깨 피로를 유발한다.

따라서, 날개뼈를 상방 회전시켜 견갑거근 시작점을 최대한 아래로 끌어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견갑거근을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견갑거근 스트레칭 방법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먼저 오른쪽 견갑거근을 늘리고 싶은 경우 오른손을 뒤로 위치해 목을 잡아준다. 그리고 반대쪽 손을 이용해 뒤통수를 잡고 앞으로 숙이고 반대쪽으로 목을 회전하면서 당겨준다.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마지막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하늘을 향해서 올려준다. 이때, 팔 전체를 으쓱하면서 올리는 것이 아닌, 날개뼈를 끌어내린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만 위로 가게 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브 – 안아파연구소

스트레칭이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목 외측에서 어깨로 내려가는 견갑거근이 뻐근하고 시원한 스트레칭 느낌이 들 것이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고, 동작은 약 5초에서 10초간 유지하면 된다.

이렇게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굉장히 좋은 목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 그동안 목 통증을 비롯한 통증을 느꼈다면 지금 소개한 목 스트레칭 방법으로 목 통증을 개선하는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안아파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