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마시기만 하세요” 의사가 직접 해보고 알려주는 40kg감량 한 다이어트 방법!

“이 두 가지 방법으로 감량했습니다” 40kg 감량하고, 몰라보게 날씬해진 의사의 다이어트 비법!

오늘은 무려 40kg 감량에 성공한 의사의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지난 5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현직 한의사가 출연해 과거 110kg에서 40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했다.

이날 출연한 한의사는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은 ‘하루 한 끼 주스’와 ‘해독수’를 마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가 알려주는 ‘하루 한 끼 주스’와 ‘해독수’의 레시피와 효능은 다음과 같다.

40kg 감량한 한의사의 다이어트 비법

하루 한 끼 주스

효능

하루 한 끼를 ‘한 끼 주스’로 대체하여 섭취하면 칼로리를 제한하고, 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어 내장 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레시피 

사과 반쪽, 블루베리 20g, 익힌 비트 60g, 물(종이컵 한 잔~한 잔 반)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완성된 한 끼 주스는 저녁을 대체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 섭취 시 주의사항이 있다. 비트 과다 섭취 시 요로결석에 걸릴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반 개~한 개)에 맞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독수

효능

다이어트 기간 중 물 대신 해독수를 섭취하면 체내의 습과 화독을 풀어주고, 독소 배출을 해주며,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레시피 

1인분 기준으로 율무 6g, 녹두 6g, 연자육 6g, 물 1L를 준비한다. 그다음 율무, 연자육, 녹두를 프라이팬에 넣고 약불에 5분 안팎으로 볶는다.

충분히 볶아낸 율무, 연자육, 녹두는 육수 팩에 담은 후 물 1L를 넣고 약불에 20분간 끓여주면 완성이다. 완성된 해독수는 물 대신 식사 전에 마셔주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녹두, 율무, 연자육은 모두 곡류 성분으로 독이 없어 큰 해가 될 식재료는 아니나, 체질에 안 맞는 이들에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https://youtube.com/watch?v=MkRqJPfgeM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