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다는 종류를 바꿔보세요” , 날씬한 사람들이 자주먹는다는 천연 다이어트 음식 6가지!

“음식의 양보다는 종류를 바꿔보세요” 날씬한 사람들이 자주 먹는다는 천연 다이어트 음식 6

많은 사람들이 ‘비만’에 시달리고 있으며,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등의 이유로 인해 비만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중에서 뚱뚱한 배를 날씬하게 해주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진귀한 음식이 무엇인지 오늘 포스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감량에 도움 주는 천연 다이어트’ 음식 6가지

1) 달걀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단백질을 비롯해 풍부한 영양소로 아침 식사로 먹으면 하루종일 힘이 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우리 몸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12와 비타민D 함량이 매우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2) 올리브유


올리브유에 든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은 지방을 태우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식이 지방이 포만감을 증가시켜 전반적인 음식 섭취량을 줄여줘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들에게 각광 받는 식품입니다.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는 ‘좋은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용해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뱃살을 줄이고 싶다면 일주일에 2~3번 찐 아스파라거스를 올리브유와 살짝 버무려 섭취하면 좋습니다.

4) 통곡물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통곡물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복부비만이 적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이유는 통곡물의 섬유질이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지방세포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해 하루 80g의 통곡물을 섭취하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5) 오이


수분이 풍부하게 든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체중 조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이 하나는 45kcal에 불과하며, 몸의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를 막아 위장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식사 전, 오이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주게 돼,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6


물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줘,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남성 3.7리터, 여성 2.7리터를 마시면 좋으며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소변의 색을 보면 되는데 색이 맑을수록 충분한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불리는 ‘비만’은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오늘 소개한 6가지 음식을 잘 챙겨먹고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정상체중으로 돌아오는 것은 시간 문제이며 건강까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