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춰있거나 돌리기하세요” 체형교정 전문가가 알려주는 초간단 옆구리살 빠지는 다이어트 운동법.

하루 3분 체형 교정은 물론, 허리둘레까지 줄어든다는 놀라운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2019년,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에는 체형교정 전문가가 출연해, 가만히 멈춰있거나 돌리는 동작만으로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인 옆구리살을 뺄 수 있다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체형교정 전문가가 소개한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옆구리 살 빼는 돌리고 운동법

1) 첫 번째 동작

손깍지를 낀 후 한쪽 허리에 올린다. 그다음 다리를 구부리고 시선은 팔꿈치를 본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며 시선이 향한 방향으로 회전시킨다. 이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2) 두 번째 동작

허리에 있던 손깍지를 가슴 높이로 올린다. 그다음 허리에서 가슴으로 손의 위치만 바꾸고 같은 방법으로 동작 30회 돌리기를 반복한다.

3) 세 번째 동작

가슴에 있던 손깍지를 쇄골 높이로 올린다. 그다음 가슴에서 쇄골로 손의 위치만 바꾸고 같은 방법으로 동작 30회 돌리를 반복한다.

이 모든 동작을 매일 3분씩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허리둘레 줄여주는 멈추고 운동법

턱을 뒤로 빼고 선다. 손깍지를 뒤통수에 댄 후 가슴을 열어주며 팔꿈치를 쫙 편다. 그 상태에서 갈비뼈와 횡격막을 쭉 들어 올린다. 이때, 호흡은 복부가 아닌, 코로 호흡해야 한다. 이 동작을 1분식 3회 반복한다.

이 운동법은 갈비뼈를 올리고, 골반을 넓혀 뱃살을 안으로 넣는 동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