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 보관하지 마세요”여름철 냄새와 벌레 걱정없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 하는 방법 .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 보관하는 분들 꼭 보세요” 여름철 냄새와 벌레 걱정 없이 ‘음식물 쓰레기’ 똑똑하게 처리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했다가 봉투에 꽉 차면 버리고 있습니다. 한 주부는 “음식물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냉동실에 넣어두고 있으며 오래 있을 때는 약 2주 정도 넣어둔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나 전문가들은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절대 보관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실온 음식물 쓰레기봉투와 냉동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든 세균 수치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는 “저온성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냉동실에서도 살아남아 이후에 해동 과정에서 생장증식하게 된다.”고 설명했는데요.

“봉투 겉면이 오염되었거나 얼리는 과정에서 봉투가 터지면 다른 음식물들을 교차 오염시켜서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냄새와 벌레가 걱정인 분들은 뚜껑있는 용기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평소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보관하셨던 분들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