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고 있다가 호갱 당할수 있다” 이사할때 손해 안보는 이사 꿀팁 5가지!

모르고 이사하면 손해보는 이사 꿀팁 5가지

이사 시즌이 찾아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이사 꿀팁만 알고 있어도 훨씬 수월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막막하다고 느껴졌다면 오늘 내용을 꼼꼼히 체크해가며 준비하면 어느 하나라도 손해보는 일이 없는 아주 기분 좋은 이사로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등기부 등본 확인

부동산을 계약 후, 등기부 등본을 확인했다고 하더라도 이사 가기 전 미리 한 번 더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계악 후, 본인이 모르는 사이 대출이나 근저당이 새롭게 잡혀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말소사항이 포함된 등기부 등본을 한 번 더 열람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도시가스 연결 신청 및 정산

이사가기 2~3일 전 미리 이사가는 집의 해당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미리 도시가스 연결을 예약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인건비를 제외한 재료비만 부담하게 되는데, 도시가스 연결 시 필요한 휴즈콕과 호스가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재료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1만원 이내로 연결할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하고 도시가스 연결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또 이사 당일에는 살던 집의 도시가스 비용을 까먹지 않고 처리해야 합니다.

공과금 정산

기존에 살던 집의 공과금을 정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시가스는 계량기 차단 후, 계량기 앞 4~5자리를 보고 지역 공급 업체에 연락해 숫자와 주소를 알려주면 됩니다.

*수도요금은 수도계량기 숫자를 확인 후, 지역별 상하수도 사업본부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전기요금은 지역 관계없이 123번으로 연락해 주소를 말하면 당일까지 전기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귀중품 보관

아무리 신뢰 있는 포장이사 업체라도 귀중품만큼은 직접 보관해야 합니다. 귀금속과 예물, 통장, 현금 등 중요한 귀중품은 여행용 가방이나 항상 메고 있는 가방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이사 도중 귀중품이 도난 되는 사고가 여러 번 발생되었기 때문에 이를 무시하지 않고 꼭 따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이사업체 선정

이사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사업체 선정입니다. 과거와 달리 이사업체 없이 개별적으로 이사를 진행하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워낙 인터넷이 잘 발달되어 살고 있는 집 근처 이사업체의 평가와 견적문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사비교사이트(링크)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추천 사이트]

☞ 집 근처 최우수 이사업체 3곳 무료 견적받아볼 수 있는 ‘이사옥션’

☞ 직접 이사한 고객 90% 이상이 만족한 무료견적사이트 ‘모두이사’

기존에 살던 지역을 떠나 주거환경이 바뀌는 일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힘든 일 중 하나입니다. 최소 몇 년 이상 거주하거나 혹은 평생을 살 수도 있을 만큼 이사 역시 신중하고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내용들을 참고하고, 아무쪼록 편안하고 깔끔하게 이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