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그냥버리세요?” 버렸던 쌀뜨물 ‘이렇게’ 사용하면 생활비 절감 효과가 있다!

버렸던 쌀뜨물 ‘이렇게’ 사용하면 200% 돈이 된다!

일상생활에서 쌀뜨물은 손쉽게 구할 수 있고, 활용도 또한 매우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효과는 엄청나, 생각 그 이상으로 많은 주부님들이 극찬하고 있습니다. 평소 쌀뜨물을 그냥 버렸다면 포스트 참고하고, 알뜰하게 사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버렸던 쌀뜨물 ‘이렇게’ 사용하면 200% 돈이 된다!

1) 국물요리를 만들 때


쌀뜨물에는 전분질과 비타민 등이 녹아있어서 찌개와 국, 탕 등 국물요리를 만들 때 사용하면 더욱 감칠맛이 나고, 영양가까지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된장국이나 김치찌개를 끓일 때, 쌀뜨물을 사용하면 찌개의 국물 맛이 한결 구수해지니 꼭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2) 야채를 삶을 때


우엉이나 죽순 등의 야채를 삶을 때, 쌀뜨물을 사용해주면 속에 있는 전분입자가 표면을 감싸줍니다.덕분에 뜨거운 물로 인해 야채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변색 없이 삶을 수 있습니다.

또, 떫은맛도 제거할 수 있는데요. 감자와 토란 등을 삶을 때 쌀뜨물을 이용해 삶아주면 특유의 아린 맛을 깨끗이 잡아내줍니다.

3) 흰옷 때 제거


흰옷을 입다보면 목과 맞닿는 부분이 검게 변색되고 때가 끼게 됩니다.

이때 쌀뜨물과 산소계표백제(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손쉽게 때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쌀뜨물에 산소계표백제 1~2푼을 섞고, 흰옷을 담가줍니다. 10분이 지난 후, 흰옷을 문질러주면 때가 빠지며 새옷과 같은 깨끗한 흰옷으로 변하게 됩니다.

4) 피부 미백


건강 프로그램에서 피부과 전문의가 소개한 쌀뜨물 황금비율로 세안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쌀뜨물과 식초, 꿀, 세안제를 6:1:1:3 비율로 섞어 일주일에 2~3번 세안을 해주면 좋습니다.

쌀뜨물은 미백과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식초의 산 성분이 살균과 각질을 정돈시켜주며, 꿀에 든 미네랄 성분이 보습을 극대화시켜 피부 건강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묵은 냄새 제거


반찬이나 김치를 담아두는 밀폐 용기에는 음식 냄새가 가득 끼어있습니다.

이때 쌀뜨물을 가득 부어주고 하루 동안 방치해주면 음식 냄새를 말끔히 잡아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쌀의 주성분인 녹말이 그물망 구조의 천연 고분자 물질로 이루어져 있어, 냄새를 일으키는 분자들을 흡착시키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 악취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