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만 주세요” 인테리어 업자가 알려주는 ‘실리콘 곰팡이’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

15년 시설관리인이 알려주는 실리콘 곰팡이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

생활 속 유익한 청소 정보를 공유해 주는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는 ‘실리콘 곰팡이 없애는 쉬운 방법’에 대한 영상을 게재했다.

세면대 뒤 실리콘 곰팡이 제거 방법을 알려달라는 구독자들의 많은 요청 때문인데,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세면대 실리콘 곰팡이뿐만 아니라 욕조 주변, 바닥 등 웬만한 실리콘에 핀 곰팡이는 모두 쉽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그가 소개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실리콘 곰팡이 없애는 비법

먼저 종이컵 반 컵 정도의 락스를 베이킹소다와 함께 섞어준다. 베이킹소다의 양은 락스와 섞었을 때, 수제비 반죽 정도의 점도가 되도록 한다. (벽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묽기면 된다)

완성된 세재는 곰팡이가 잔뜩 핀 실리콘에 골고루 발라준다. 이때, 락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기를 반드시 시켜야 하며, 마스크와 장갑을 꼭 끼고 작업해야 한다.

만약 오염된 부위가 경사가 져 세재가 흘러내릴 경우에는 흘러내리지 않도록 베이킹소다를 더 넣어 점도를 조절하여 발라준다.

오염 부위에 골고루 발랐다면, 약 2~3시간 정도 방치해둔다. 약 3시간이 지난 뒤, 솔이나 손으로 힘들게 문지를 필요 없이 물만 뿌려주면 절대 안 지워지던 곰팡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버가 소개한 청소 방법을 접한 구독자들은 ‘이분한테 노벨 편한생활상 줘야 한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우와 진짜 매직이네요. 청소할 때 실리콘 곰팡이 때문에 답답했는데, 이 방법을 꼭 써 봐야겠어요”, “몇 년 동안 무엇을 해도 못 지우는 거였는데, 싹 지워짐…” 등의 효과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동안 거뭇거뭇 잔뜩 오염된 실리콘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다면, 지금 소개한 유튜버의 청소 방법으로 속 시원하게 닦아내기를 바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