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kg` 감량하고 완전 다른 사람이 된 아델의 초특급 다이어트 방법!

최근 세계적인 팝스타 아델이 무려 45kg을 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해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다. 초고도비만에 가까웠던 그녀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법이 공개되었는데 그 비법은 바로 `서트 푸드` 다이어트였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란 `서트 푸드`를 섭취해 체중 감량 효과와 건강 개선 효과를 얻는 다이어트 방식이다. 서트 푸드는 우리 몸 속의 단백질 성분이자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시르투인`을 활성화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을 말한다.

2016년 영국 영양사 에이든 고긴스와 글레매튼이 개발한 것으로, 시르투인을 많이 생성시키는 음식을 먹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으로 영국의 한 영양 학자가 인터뷰를 통해 “시르투인은 우리 몸의 세포가 질병으로 인해 죽거나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하는 단백질의 일종이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신진 대사를 조절하고 근육을 늘리며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서트 푸드 다이어트 원리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적인 서트 푸드로는 케일, 셀러리, 루골라, 적양파, 파슬리, 콩,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강황 등 채소와 딸기, 블루베리, 레몬, 풋사과, 적포도, 오렌지, 석류 등이 있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먼저, 일주일 동안 정해진 식단을 지켜야 한다. 일주일 중 1~3일까지는 서트푸드로 만든 주스 두 잔과 서트 푸드를 합쳐 총 1000kcal를 채워 먹는다.

남은 기간에는 서트 푸드 주스 두 잔, 동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서트 푸드를 합쳐서 총 1500kcal를 섭취한다. 이후 꾸준히 서트 푸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하루 1번 음료와 3번의 서트 푸드로 구성된 한 끼 식사를 하면 된다.

아무리 효과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 해도 서트 푸드에만 의존하다 보면 금세 살이 다시 찌는 `요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으니 운동을 함께 병행하여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