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쾌쾌한 콤팡이 제거하는 꿀팁 ‘5가지’+초간단 만능청소액 만드는 법!

욕실 쾌쾌한 콤팡이 제거하는 꿀팁 ‘5가지’+만능청소액 만드는 법!

욕실은 물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습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세면대와 타일, 변기 등에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워하고나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청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곰팡이 낀 욕실 청소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면대 청소

물때가 자주 끼는 세면대는 ‘설탕’을 이용하면 쉽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설탕 한 줌을 세면대에 뿌려준 다음 손으로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그럼 설탕이 물때를 흡착하면서 물때가 제거됩니다.

2. 욕실 슬리퍼 물때 제거

욕실에서 신고 다니는 욕실 슬리퍼도 물때가 자주 낍니다. 이때 밀가루 4스푼과 물 반 컵을 섞어 묽은 반죽을 만들어 사용하지 않는 붓으로 더러운 곳에 골고루 발라준 다음 20분 정도 방치해둡니다.

그런 다음 슬리퍼를 바닥에 내려치면 밀가루가 물때를 흡착해 제거해줍니다. 이후 샤워기로 깨끗이 닦아주면 새 슬리퍼처럼 깨끗해집니다.

3. 변기 청소

변기는 세변과 습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이때 먹다 남은 콜라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콜라는 탄산과 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강력한 세정 능력을 가지고 있어 화장실과 욕실에 가득 낀 물때와 곰팡이를 제거해줍니다.

변기에 콜라를 뿌려두고 2~3시간 방치 후 물로 뿌리면 오염물이 완벽하게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타일 청소

바닥 타일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2대 1비율로 섞어 타일에 골고루 뿌린 후 청소 전용 솔을 이용해 문질러 주면 됩니다. 집에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이 없을 경우 치약이나 콜라를 이용해 청소해도 좋습니다.

5. 욕실 거울

물때가 낀 거울은 촉촉이 젖은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적당량 덜어 닦아준 다음 마른 수건으로 거울 표면을 닦아줍니다. 그런 다음 마른 수건에 린스를 묻혀 닦아주면 냄새도 좋고 김서림 방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만물상에서 나온 만능 청소액 만드는법

지난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만능 욕실 청소액 만드는법이 공개되었습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 임채현 씨는 시중에 판매하는 식초를 40% 정도로 데워 사용하면 얼룩 제거는 물론 살균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식초를 커피포트에 넣어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데운 식초는 냄새가 금방 날라가기 때문에 냄새 걱정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