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셨을 뿐인데 빠졌어요!” 마시면 복부 지방 녹이는 다이어트 음료 ‘7가지’

“마셨을 뿐인데 빠졌어요!” 마시면 복부 지방 녹이는 다이어트 음료 ‘7가지’

살이 쪘을 때 신체에서 제일 잘 드러나는 부위는 복부일 듯 하다. 그 만큼 가장 신경이 많이쓰이고 예민한 부위일 것 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늘어만 가는 이 복부 지방의 주된 원인은 장기간의 좌식 생활 및 불균형한 섭취 등으로 보고있다.

이 복부 지방을 운동이 아닌 식이요법으로도 효과적으로 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바로 다이어트 음료를 섭취하는 방법이다. 섭취 만으로도 복부 지방을 녹여내고, 복부가 홀쭉 해진다고 하는 7가지 다이어트 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1. 레몬물

레몬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사실은 이미 알고있을 것 이다. 바로 레몬에 든 항산화제 폴리페놀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 레몬을 물에 넣어 먹으면 체내의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효소를 증가 시키는 역할을 하며,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효과도 있다.

2. 시금치 주스

국민나물 시금치가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효과를 보기 위해선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틸라코이드 성분이 있어야하는데, 이 성분은 주스로 갈아서 세포벽을 파괴시켜야 그 엽록소 안에 있는 성분이 빠져나오기 때문에 시금치를 주스로 갈아 먹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3. 블랙 커피

블랙 커피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블랙 커피는 설탕과 크림이 들어 있찌 않은 상태를 말하며, 칼로리가 매우 적은 저칼로리 음료다. 블랙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태우게 하는 효과가 있다.

4. 콤부차

해외 스타와 모델들 사이에서 콤부차가 다이어트 음료로 인기가 좋다고 한다. 콤부차는 해독과 면역력 향상, 항상화 작용으로 체내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비만의 주요 원인인 탄수화물, 당질 등을 연소 시켜 복부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다.

5. 녹차

녹차는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 식욕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배출과 혈액 속 지방 성분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가 좋다. 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다이어트 시 생기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6. 오이물

다이어트를 평생의 숙제로 여기는 모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나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오이는 수분 함량이 95%로 매우 높아 다이어트 중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고,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며 몸에 부기를 빼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7. 망고 주스

망고는 높은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다양한 망고 중 `와일드 망고`는 높은 포만감과 식욕을 억제해주는 동시에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