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초보라고 많이내 ?”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꿀팁!

“최대 42%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꿀팁

자동차 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보상에 대한 책임과 이와 관련된 문제를 돕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입하면 필수적으로 들어야 합니다.

보험사가 제공하는 혜택에 따라 보험료는 천차만별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히 읽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할인 특약과 할인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 보험료가 남들보다 많이 나왔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1. 운전경력으로 30% 이상 보험료 절약


자동차 보험은 보험 가입 경력이 적으면 사고 위험이 높은 점을 감안해 최대 50% 할인된 보험을 적용하고 매년 요율 할인을 받아 3년이 지나면 정상 보험료를 적용합니다.

보험 신규가입자가 신규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자동차보험 가입, 군 운전병 경력 등 최대 3년 과거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 만 6세 이하 자녀 또는 출산 예정인 자녀가 있는 경우 2~15% 할인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으면 자동차 보험료를 2~15% 할인해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보험료 할인 특약 최대 42%


주행거리와 본인의 자동차로 일정거리 이하로 운전했을 때 운행 거리(2,000~5,000km)에 따라 최대 42%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는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사고날 가능성도 낮다고 봄)

4.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블랙박스, ADAS) 최대 4%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또는 블랙박스가 장착된 자동차라면 보험사에 따라 최대 4%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은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선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이 있습니다.

올해부터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prem.kidi.or.kr)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할 필요 없이 본인 이름과 주민번호, 핸드폰번호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