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선택하려다 소방관이 건넨 ‘마지막 담배’ 맛보고 다시 살기로 결심한 남성

인사이트

삶이 너무나 고단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위해 고층 건물 창틀에 위험천만하게 앉아 있는 남성이 있다.

그런 그가 갑자기 마음을 돌리고 창문을 넘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그에게 다시 살고 싶다는 의지를 준 건 다름 아닌 담배 한 개비 였다고 전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빅아이뉴스는 중국 산시성 타이위안의 고층 건물에서 술에 취한 남성이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며 난동을 부린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술에 취한 한 남성이 고층 건물의 20층 창틀에 아주 위험천만하게 앉아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며 난동을 부리는 보습이 담겨있다.

인사이트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들은 그를 달래기 위해 애를 썼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때 한 소방관이 “혹시 담배 태우고 싶지 않으세요? 제가 담뱃불 붙여 드릴게요”라고 하며 손수 담배에 불을 붙여 남성에게 전달 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마지막 담배라고 생각하고 소방관이 건넨 담배 연기 한 모금을 들이키는 남성.

담배를 피우던 남성이 갑자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기 시작했다. 담배 한 모금에 삶의 의자가 다시 생긴 것 이다.

인사이트

남성은 창문을 통해 다시 건물 안으로 돌아갔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해당 남성은 별다른 부상 없이 무사히 구출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 남성이 어떤 연유로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방 대원의 기지 정말 대단하다”, “소방관의 기지가 한 생명을 살렸다”, “담배 때문에 삶의 의지가 생긴 건가” 등 다양한 재밌는 반응들을 보였다.

Animated GIF